2005. 1 유튜브 닷컴 설립
2005. 5 온라인 서비스 시작
2005. 11 350만 달러 출자
2006. 4 800만 달러 출자
2006. 7 페이지뷰 5천만 돌파
2006. 10 구글에 인수
2006. 11 페이지뷰 1억 돌파
UCC(User Creative Contents)는
사용자 제작 컨텐츠 또는 사용자 생성 컨텐츠로 해석되는데,
인터넷 사업자가 아닌 사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전자상거래가 거래행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반면, e-비즈니스는 전자매체를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행위 외에 온라인 비즈니스에 참여하는 고객 및 업체와의 관계, 정보의 흐름 등도 강조되는 e-commerce보다 넓은 개념이다.
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넷을 통해
관계가 아니고 상호보완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일단 UCC기반의 매체들은 이용자를 경영자원으로 활용하여 非UCC 매체보다 추가의 경영자원 하나를 더 가진다는 이점을 가진다. 따라서 발생한 이익을 이용자들에게 다시 얼마나 환원시키느냐가 유튜브의 경영활동 및 수익구조에 큰 영향을 미친다.
수익모델은 개별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주를 이루었으나, 현재는 웹을 일종의 플랫폼으로 사용해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 모델이 되었다. 셋째로, 과거의 웹은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품목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였으나, 웹 2.0은 같은 선호와 취미를 가진
유튜브를 ‘올해의 발명품’으로 선정했다. 타임은 유튜브에 대해 동영상 제작 측면에서 혁명, 사회적 혁명, 문화적 혁명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평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유튜브를 16억5000만 달러에 인수하였고 이후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로 5년 만에 흑자를 내게 되었다.
A.
Ⅰ. 서론
1장. 선정 이유
◈ 세계 제일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하는,
현 일본최대의 인터넷기업.
◈ “그 어떤 쇼핑몰과도 비교치 말아라!!!”
일본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약70%를 차지하고 있는 라쿠텐이치바.
바로 그 쇼핑몰 사업을 시작으로,
프로야구단까지 거느릴 정도로
수익모델이 없으니 첫 번째 대안은 광고가 된다. 그러나, 미국 최대의 동영상 UCC 사이트인 ‘유튜브’의 경우, 마켓 리서치 전문업체 IDC의 리서치 애널리스트 조쉬 마틴은 유튜브의 주수익원은 광고일 수밖에 없는데 시청자가 유튜브의 서비스를 무료로, 광고 없이 이용하는 것에 익숙하기 때문에 유료
수익원을 찾지 못하는 검색엔진 중 하나였다. 이러한 Google을 보며 여론은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여 시장에서 생존해야 한다는 견해가 속출하였다. Google이 한국시장으로 눈을 돌려 시장진출 준비를 가속화 하고 있다. 2005년 5월 Google버스라는 체험마케팅 수단을 통해 한국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닦으려
Ⅰ. 서론
초기 인터넷 환경은 빠르고 정확하게 양질의 콘텐츠를 찾아내는 정보 추구가 주요 목적이었다면 현재 인터넷 환경은 디지털 기기의 보급과 데이터 전송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멀티미디어가 중심이 된 오락 추구의 목적을 가진 환경으로 점차 진화해 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및
Ⅰ. 개요
e-비즈니스 모델은 기존 오프라인의 전통적인 거래 방식에서 새로운 거래방식으로의 전환이다. 기존 거래방식에서 유통채널, 거래대상지역, 거래시간, 고객정보, 마케팅 활동, 고객대응 등 여러 가지 제약이 있었던 것이 문제시되어 왔다. 유통채널의 경우 기업, 도매상, 소매상, 소비자까지의